top of page

국가철도공단(前철도시설공단) 면접컨설팅 후기 & 자기소개서 & 최종합격 후기_약빨취 취업컨설팅그룹


안녕하세요.

약빨취 대표 주영태입니다.

현재 코레일 면접 컨설팅이 한창으로 후기 공유하고자 합니다.

해당 후기는 '합격후기', 면접컨설팅 강의 후기, 자기소개서 후기 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수강생이 직접 남긴 후기라 양식이 통일되어있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 주의 : 해당 후기는 약빨취의 지적재산입니다.

무단 불펌 및 무단가공, 무단 도용 적발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이는 무관용 원칙을 고수합니다.




국철공 면접컨설팅 강의후기


[ 국철공 면접컨설팅 후기 ]

기업: 국철공

직무: 사무직

컨설턴트: 아희 컨설턴트

갑작스러운 면접 일정으로 준비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아희쌤께서 방향을 잘 잡아주셔서 마지막까지 잘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황이어서 1Day로 수강을 하였는데, 제가 준비가 너무 안되어있어서 인지 4시간 동안 쉬지도 않으시고 풀로 열강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예상 답변 및 컨설팅해주신 경험기반 면접 준비가 실전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컨설팅의 내용적으로나 멘탈적으나 너무 알차고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강추입니다!!


김도경 컨설턴트님께 자소서 첨삭 받았습니다! 국철공 서류에 작년에 한 번 합격, 한 번 탈락했는데... 혼자서는 이유를 모르겠어서 고민하다가 첨삭 받았습니다. 한 번에 정말 만족스런 결과물 나와서 좋고, 이번에 기은 면탈해서 멘탈이 말이 아니었는데,, 좋은 자소서 만드니 기분이 좋네요! 추천드립니다.





[국가철도공단 면접 2days 후기]

직렬 : 토목

컨설턴트 : 박아희


약빨취 블로그를 통해 면접 컨설팅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days중 1day, 면접 답변 준비하는 컨설팅 진행했습니다.

면접 준비가 처음이라 모든 부분에서 매우 미숙했는데 사전 과제부터 꼼꼼하게 챙겨주셨습니다.


저의 경험들이 면접 답변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경험 정리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고,작성한 사전과제를 바탕으로 인성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같이 수정해나갔습니다.

틈틈이 실제 답변처럼 질문하고, 대답을 하며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답변을 할 때 어떤 부분을 생각하며 대답해야하는지 짚어주셨습니다.


또한, 비언어적 부분 (인사, 목소리 속도 등)도 정리해주셨습니다.


2day 진행 후에 또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국가철도공단 1DAY 후기 ]

직렬:사무

컨설턴트: 박정준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경험정리, 발표자세, 그리고 실무경험자의 경험 참고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컨설팅으로 세가지를 모두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발표시간 내로 요약이 잘 안 되던 경험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 경험을 정리하면 지나치게 장황하게 되거나, 엉뚱한 경험을 말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면접에서 답변이 너무 길어져 면접관에게 커트 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적절한 경험을 알차게 요약하는 컨설팅으로 답변커트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발표자세 교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합격경험이 없는 사람들끼리는 스터디 할때는 적절한 발표자세 교정 피드백을 받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컨설턴트 님은 직접 면접에 합격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효적절한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 국가철도공단 면접2day 후기]

타겟기업 : 국가철도공단

직무 : 기술_토목

컨설턴트 : 최진영

후기 :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최진영 쌤과 같이 준비해보세요. 전 면접강의를 들었지만 자소서 작성 시 감을 못잡는 분들께 더 큰 도움이될거라 생각합니다. 진영쌤과 함께한 8시간은 지금껏 살아온 경험과 이벤트를 한눈에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좋은결과 있길 바랍니다.



[ 국가철도공단 면접2day 후기]

타겟기업 : 국가철도공단

직무 : 일반-전기

컨설턴트 : 최진영


후기 : 처음 컨설턴트 받으며 크게 다를까 생각됐습니다. 하지만, 이미 두 번 면접탈락이라는 이력이 있기 때문에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2day로 신청하여 최진영 선생님을 뵙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전반적인 면접의 정의부터 공기업에 맞는 질문, 답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저의 사소한 경험이 면접관님께서 좋아하실만한, 가장 자신있어하는 무기로 변한 것이 가장 놀라웠고 그것을 잘 활용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 언어적요소, 비언어적요소를 모두 잡아주신 덕분에 준비가 됐다는 생각이 들고 면접대기실에선 살짝 지루할 정도로 긴장이 많이 덜어졌습니다.(면접장에선 조금 떨림ㅎㅎ..)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 결과를 떠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던 소중한 이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철공 자기소개서 제로베이스 & 첨삭 후기


[ 국철공 제로베이스/자소서 첨삭]

타겟직무 : 사무

컨설턴트 : 조성훈

후기 : 국가철도공단 서류 접수기간이 얼마 남지 않던 때 조성훈 컨설턴트님과 함께하게 되어 정말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감기간이 3~4일 밖에 남지 않았었고, 보내드렸던 참고자료가 충분하지 않았음에도 제 일정과 컨설턴트님 일정도 빗기는 상황에서 늦은 시간에도 열정적으로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단시간 내 초안을 주셨음에도 초안이 크게 수정할 부분이 없을 만큼 제가 말씀드렸던 부분을 잘 반영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완성본에서는 더더욱 수정 요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주려고 하셨습니다.


짧은 시간 내 요청드렸던 터라 이래저래 불안한 마음도 있었지만 이번 지원에 있어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결과도 끝까지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제로베이스 후기]

타겟기업 : 국가철도공단

직무 : 사무(일반)

컨설턴트 : 최진영 컨설턴트님


-후기-

합격자들의 자소서를 찾아 봤었는데, 제가 작성한 자소서는 서류합격조차 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여러 업체를 찾아보다가 반신반의하면서 이곳에 등록하였습니다. 일반 첨삭과정도 있었는데, 저는 처음부터 다시 쓸 생각으로 '제로베이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제 담당자로는 최진영 컨설턴트님이 배정되었고, 첫 통화에서 컨설턴트님께서는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생각이 떠오르는 대로 자유롭게 글을 써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래도 되나 싶었지만 컨설턴트님만 믿고 글을 막 썼습니다.ㅎㅎ

컨설턴트님께서는 제가 쓴 글을 보시고 빠진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함으로써 제가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답을 생각해 내도록 하셨습니다. 또한 갈피를 잡지 못해 주제에서 벗어난 내용을 적었을 때는 제 시야를 다른 부분으로 돌려주시면서 생각을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이렇게 서로 피드백 해가면서 받아 본 최종 자소서는 정말 정말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으로 자기소개서 다운 글을 완성한 것 같아요.heart_eyes

평일/주말, 아침/저녁 상관없이 열심히 피드백 해주시고 좋은 글 써주신 최진영 컨설턴트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국가철도공단 첨삭 후기]

타겟기업 : 국가철도공단

직무 : 토목직

컨설턴트 : 도경

후기 : 글을 읽기 좋게 다듬어 주신 덕분에 최종합격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자소서 문구에 대하여 깔끔한 정리와 더불어 일목요연한 문장정리로 훨씬 가독성이 좋은 자소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정사항에 대하여 빠른 피드백과 요청사항에 대한 정확한 반영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많이 신경써주신 우리 도경 컨설턴트님, 너무 감사합니다. ^^


실무 경험의 참고도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답변내용이 실무자의 관점에서 보았을때 엉뚱해보이지 않을지 많은 걱정이 되었는데 이를 말끔하게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교통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특히 면접답변내용의 정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국가철도공단 제로베이스후기]

타겟기업 : 국가철도공단

직무 : 사무

컨설턴트 : 장진경

후기 : 마감을 앞두고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았는데 성심성의껏 상담해주시고 첨삭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첨삭해주신 내용도 정말 깔끔하고, 핵심이 잘 드러나서 좋았습니다.

이번 자소서 작성뿐 아니라 이후 면접이나 타 기관 자소서 작성에도 많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도와주신만큼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국철공 최종합격 후기


[국가철도공단 최종합격 ]

박쌤! 첫 면접준비로 뭘해야할지 고민하다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컨설팅 신청하게되었어요. 정말 형편없는 자소서에 두려움이 많았지만 강사님 덕분에 제가 몰랐던 저의 강점, 도전정신 기타등등 을 말로서 표현할 수 있게되었어요. 첫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선생님 감사합니다!!



[ 철도시설공단 최종합격 후기 ]

공기업 첫 면접준비에서 최종 국가철도공단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인성면접 질문들을 저의 경험과 성향에 맞게 답변을 만들어 주셔서 면접을 보다 수훨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 자세부터 저의 목소리 톤까지 저의 부족한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첫 면접준비로 무엇부터 준비해야할지 막막할 때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 철도시설공단 최종합격 후기 ]

한국철도시설공단 최종합격 후기

제 인생의 첫 1:1 면접 컨설턴트를 받으면서, 사실 어떤 내용을 배울지 반신반의 했습니다..

이런 걱정과 달리 그동안 제가 알고 있던 면접스킬들을 이태헌 컨설턴트님을 만나면서 뜯어고치거나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태헌 컨설턴트님의 체계적인 컨설팅으로 실전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필살기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면접에서 모르는 질문을 받았는데 알려주신 필살기를 사용해서 잘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몰랐던 면접 예절과 대답하는 방법은 정말 이래서 돈 주고 컨설팅을 받는구나 하고느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이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았던 점은 인위적인 대답을 강요하지 않으시고 자신감을 계속 불어넣어주셨던 것입니다. 그래서 면접날 떨리지만 씩씩하고 자신감 있게 보고 올 수 있었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


[ 철도시설공단 최종합격 후기 ]

주영태 대표님께 면접컨설팅 받고 철도시설공단 최합했습니다!!

생애 처음 면접이라 아는 것도 하나도 없고 모르는 것 천지였는데

면접 자세, 프로세스, 답변 정리까지 혼자 준비했더라면 전혀 몰랐을 점들뿐만 아니라 너무나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스터디도 물론 좋지만 다량의 경험에서 전해주시는 노하우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컨설팅 도중에 잠깐 해주신 인생교훈도 마음에 새겨서 앞으로의 직장생활 또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조회수 416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