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K그룹(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면접컨설팅 및 최종합격 후기_약빨취 취업컨설팅

최종 수정일: 2023년 7월 11일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최종합격 후기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최종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주영태 대표입니다.

2,000개넘는 파편화된 후기를 정리중입니다.

이번엔 SK 그룹에 포함된 하이닉스 및 이노베이션 등의 면접컨설팅 후기를 기록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반도체 쪽 계열출신이라 하이닉스 후기가 좀 많은편이네요.


※ 주의 : 해당 후기는 약빨취 취업컨설팅 그룹의 지적재산입니다.

무단 불펌 및 무단가공, 무단 도용 적발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이는 무관용 원칙을 고수합니다.

특히 타업체의 해당후기 가공후 사용, 무단불펌의 경우 법적으로 강력 대응해나갈것입니다.


★ 대한민국 1위 취업컨설팅 그룹 '약빨취 취업컨설팅' 상담 접수

1) 교육과정명 : 취업 A to Z 얼인원 패키지

2) 리드 컨설턴트 : 대표 주영태

3) 컨설팅 상담 : https://www.yakbbal.com 홈페이지 상단 아래에 입력

4) 대표상담 HP : 010-2824-6678

5) 카카오톡 ID : ytjoo88


**보통 제가 강의도중이라, 바로 전화보다는 카톡 또는 사이트를 통한 접수를 부탁드릴게요



약빨취 취업컨설팅 : www.yakbbal.com
약빨취 취업컨설팅 : www.yakbbal.com

취업컨설팅 마인드맵_이공계 최적화 컨설팅
취업컨설팅 마인드맵_이공계 최적화 컨설팅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최종합격 다이어리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최종합격 다이어리

수강생이 선물로준 sk텔레콤, 이노베이션 합격 다이어리 구경한번 하고 가시죠. 하이닉스도 현재 수령 대기중입니다


1. 2021년도 올인원 패키지 수강생 - 조금 황당한 후기

너무 합격이 잘 되서 오히려 창업에 도전해 자신에게 기회를 준 특이한 케이스


[올인원 패키지 후기]

28살 두번째 시즌 취준에 약빨취를 찾게 되었습니다.

한 시즌 취업을 준비해 보았으나 단 한 번의 서류조차 뚫지 못해 심란한 마음으로 올인원 패키지를 수강 신청했습니다. 수강 후 결과를 말씀드리면 삼성바이오로직스, SK이노베이션, 현대오일뱅크, 롯데케미칼, GS글로벌, 딜로이트.. 등 그야말로 ‘대량 합격’ 통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올인원 패키지를 통해 취업에 임하는 자세와 방법부터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올인원 패키지는 단순 컨설팅이 아니라 취업에 성공할 수밖에 없는, 체계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특히 서류에서부터 고전하고 계신 분들은 더 망설이지 말고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위 기업 중 하나에 최종 합격했지만 저는 취업이 아닌 창업이라는 진로에 도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표님 덕분에 취업이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결과적으로 한 번 더 꿈에 도전해 볼 시간을 얻게 되었습니다.

도와주신 대표님께 정말 감사드리며, 취업으로 걱정이신 많은 분들이 대표님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기를 남깁니다.


약빨취 취업컨설팅 : 면접컨설팅 한 장면
약빨취 취업컨설팅 : 면접컨설팅 한 장면

2. 2021년도 올인원 패키지 수강생 : sk하이닉스 면접 후기


[SK하이닉스 면접 후기]

대표님 덕분에 저번 시즌 꿈도 꾸지 못하던 기업에 최종면접까지 보고 오게 되었습니다.

대표님의 올인원패키지 2일차 수강 후 작성한 자소서 초안으로 SK하이닉스에 지원하고 합격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인적성을 운좋게 뚫을 수 있었고, 바로 면접의 기회를 받을 수 있었으나 4일 남짓한 시간에 준비해야 해서 시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2일차 수강전에 작성해뒀던 마인드맵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3일차때 연습했던 1분자기소개, 이게 면접의 판도를 크게 바꿨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1분자기소개를 하면서 제 소개를 듣는 면접관님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달랐습니다. 1분자기소개를 시작하자마자 면접관님들이 모두 저를 주목하셨고, 집중해주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함박웃음을 지으면서 자기소개에서 궁금증을 다 해결해버렸다 해주시는 면접관님도 계셨습니다.


덕분에 좋은 분위기에서 부담없이 면접을 볼 수 있었고, 이미 제 역량과 직무에 대한 연결고리를 생각해놨기에 면접관님들의 질문에 유창하지는 않지만 모두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마지막에는 직무에 대한 통찰력이 좋다는 칭찬까지 받았습니다.


갑작스레 면접이 잡혀 4일차 수강을 하지 못하고 면접을 보게되어 많이 걱정스러웠지만, 지금까지 본 면접 중 가장 잘 본 면접이었고, 이미 전보다 많이 성장했음을 깨달았습니다. 서류부터 다 떨어져서 답없던 상황에서 저를 구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표님!




실전 최적화 면접 : 경쟁우위 선점형 최적화 답변설계
실전 최적화 면접 : 경쟁우위 선점형 최적화 답변설계

3.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2day


[ SK하이닉스 양산기술 1일차 면접후기 ]

급작스레 잡힌 면접을 앞두고 급하게 신청해서 2Day 면접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컨설팅을 시작하기 전까지만해도 면접에서의 연이은 탈락으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첫날에 대표님과의 모의 면접을 통해 제 문제점을 확실하게 짚을 수 있었고 그 문제점을 토대로 면접 준비를 해나가니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략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등과 여러 정보들을 대표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그동안 제가 너무 요령없이 취업 준비를 해왔던 것을 뼈저리게 깨달았습니다 ㅠㅠ 그리고 면접 답변 구조화 부터 시작해서 답변 작성하는 틀을 익혔습니다. 이는 나중에 어떤 면접에 가더라도 답변을 작성하는 기초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보통 면접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잘못 준비하고 있는 부분을 정확히 캐치하여 알려주셨습니다. 확실히 취준생들끼리의 스터디나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는 고퀄리티 컨설팅이었다고 생각 합니다! 정말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시각이 확 트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다들 화이팅하세요 ㅠㅠ



[SK하이닉스 양산기술 2일차 면접후기 ]

2day면접 컨설팅을 2일차까지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처음보다 오만배는 나아진듯한 모습이었습니다 모의면접 진행을 실전보다 더 실전 같은 더 빡세게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는 후에 면접에 가서 어떤 질문이 들어와도 당황하지 않고 제 페이스를 지켜 나갈 수 있는 무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당!!

또한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답변을 바로바로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면접을 어떻게 준비하실지 막막하신 분들께 추천입니다!!! ^^*

후회없는 면접 보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님!!



4. 2021년도 얼인원 패키지 수강생의 면접후기 : 최종합격은 OCI / 삼성전자 연구개발


[반도체 공학계열 경력직 얼인원 4일차]

안녕하세요!! 저는 대표님 얼인원 패키지 수강생 임관우입니다.

4일차 면접 강의를 듣고 다시 한번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일단 저는 면접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면접강의를 들었고, 현재는 자신감이 많이 붙은 상태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완전짱!! 입니다 ㅋㅋ 개인적으로는 너무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먼저 면접강의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드려보겠습니다. 면접강의는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집니다 ㅎㅎ


첫째, 비언어적인 부분. 즉 태도 (attitude) 에 대한 부분입니다. 표정, 인사하는법, 말할때 빠르기 등을 꼼꼼하게 바로 잡아주십니다. (비언어적인 부분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둘째, 언어적인 부분입니다. 당연히 면접전에 꼭 준비해가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 가이드해 주십니다. 1분 자기소개, 마지막 할말, 필살기랑 게임체인저가 될만한 타격감있는 강점 말하기, 공학도가 공학도 답게 말하는 방법, 8대악을 제외한 강점 등에 대해 가르쳐 주십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셋째, 모의면접을 진행하는데, 모의 면접을 진행해보면서 실제 면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들, 긴장감을 줄이는 연습을 합니다.


저는 당연히 적극 추천드리겠죠?? 대표님과 함께 함께라면 합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팍팍 들었습니다 ㅋㅋ 아!! 하나 더 말씀드릴께요!! 하반기 취업 끝났다고 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 아직 한참 남았습니다~~ㅋㅋ 공고 계속 올라오고있어요. 이부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저는 대표님 가이드하에 삼성, sk, oci 등 대기업에 서류합격했습니다 ㅎㅎ 현재는 진행 중에 있습니다 ㅎㅎ 다시 한번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약빨취 취업컨설팅_ 1일차 대전략 파트 중
약빨취 취업컨설팅_ 1일차 대전략 파트 중


5. 자기소개서 최적화 기반으로 면접에 타겟팅하다.


[*공대생의 2일차 후기입니다.*]


반도체 산업은 방대하고, 그 와중에서도 좁은영역의 전문성을 요구합니다.

저는 반도체 산업을 제 목표로 삼았기 때문에 현 패키지를 수강했습니다.


다들 실무에 얼마나 자신있으신가요? 저는 한마디로.. 자신없습니다. 제 전공은 알아도 회사에서 무슨 일을 하게될지 내가 노려야하는 역량이 어디일지 말하지 못합니다. 신입이 알아봤자 얼마나 알겠느냐, 싶겠지만 완전 말간 티를 내는 건 또 다른 문제가 될테죠.


사실 저는 현 패키지를 수강하기 전 대학교에서 지원하는 많은 취업지원 상담을 다녔습니다. 상담에서 내 전공과 제가 해야할 일에 대해 제가 이해한 것을 말하며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 것인지 짚어달라 할 때마다 상담사분들은 굉장히 곤란해하셨습니다.

제게 첨삭이란, 그저 맞춤법, 문법 검사에 불과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2일차를 굉장히 걱정했습니다. 2일차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지만 똑같은 실망을 겪으면 어떡하지.. 하고요. 전 마인드맵을 2장을 쓰고도 부족할까봐 고민했거든요. 그도그럴게 반도체는 너무 전문적이고, 방대하니까요. 어떻게 적어도 반도체에서의 내 인생을 설명하기에 부족하다 느꼈습니다.


그러나, 저는 2일차를 수강하고 굉장히 신이 났습니다. 이야기하면 바로 알아듣고 짚어주는 대표님이 계셨으니까요. 자세하게 이야기하면 이야기할 수록 기가막히게 제가 쓰고 싶은 의도와 라인을 잡아주셨습니다. 같은 전공 학교 선배라해도 이렇게 해주진 못할거예요.


저는 '공대생'치고 말을 잘하는 편입니다. ㅋㅋ 그렇게 주변에서 듣고 다녔으니 아마도 그럴거예요. 그런데 2일차 자소서 기틀을 잡으면서 저는 인정하고 말았습니다.. 아...ㅋㅋ

나 사실직시밖에 말할줄 모르는 공대생이구나.. 마지막엔 대표님 잡고 그랬어요. 자소서만 보면 저 너무 전문인 같은데... 면접때 옹알이하게 되면 어떡해요ㅠㅠ? 그정도로 완성도가 높아보였거든요. 그래서 곧 있을 3일차 자소서 완성이랑 면접대비도 너무 기대되네요.




6. sk하이닉스 전문대졸 최종합격 후기


[ sk하이닉스 최종합격 후기 - 사진인증 ]

SK 계열사에 취업한 전문대 졸업생입니다 !

19년도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기업, 중견기업 35개 사 서류전형 합격률이

0% 였으나 8월에 약빨취를 통해서 컨설팅을 통해 서류 전형 합격률이 눈에 띄게 달라졌고, SK 계열사 하반기 공채에 합격했습니다. 학생한테 컨설팅 비용은 버거운 금액이었지만 자소서를 받아보는 순간 걱정들이 사라졌고 근자감까지 생겨서 면접들을 씹어먹었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고졸, 전문대생 여러분들 고민 하지 마세요 ! 저는 고등학교 성적도 전교 꼴등이지만 SK에 잘 다니고 있습니다 !



SK하이닉스 메인터넌스 최종합격 후기
SK하이닉스 메인터넌스 최종합격 후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