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인원 패키지 4일차_ 면접컨설팅 후기]
1) 나이/성별 : 42/남
2) 유형 : 시니어 경력직
3) 타겟직무 : 시스템기획운영(MES 집중)
4) 특이사항 : 4일차 면접컨설팅 앞당김
일련번호 : 20240629YBH
1차수 교육을 수강하고 여러가지 준비를 하던도중에 중견기업 지주사에 서류합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4차수 면접컨설팅을 앞당겨서 진행요청 하였고, 대표님께서 흔쾌히 요청을 받아들여 주셨습니다. 제가 제출한 이력서, JD , 기업정보 그리고 야심차게 준비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그걸 기반으로 모의면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차 실무면접을 대비한 모의면접, 2차 임원(인성)면접을 대비한 모의면접 2차례 진행하였습니다. 그래도 면접에 자신이 어느정도 있었기에 부담없이 교육에 임했습니다.
첫번째 모의 면접은 어느정도 잘 했지만, 2차모의면접에서는 컨디션난조 및 대표님께서 어렵게 질문을 구성하셔서 이렇게나 면접을 못볼수 있는건가? 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실패를 교정할수 있는 모의면접때 경험하게 되어 다행이었습니다. 그 실패의 경험이 실전면접에서 내가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떻게 임해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인지할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그리고 실제 면접을 진행했을때, 대표님이 해주신 질문에서 90%에 육박하는 적중률을 보여주셨습니다. IT인프라라는 생소한 직무에서 이렇게까지 적중률을 보여주시는 대표님의 능력에 감탄 감탄 하였습니다. 물론 기술직이니 세부적인 직무분야의 기술, 본인이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대한 질문은 스스로 준비해야 합니다.
마지막 할말은 대표님이 추전해주신 내용으로 구성하여 답변한 후에는 면접관께서 말씀 잘하시는다고 까지 해주셨습니다.
이건 다 모의면접을 통해서 실전감각을 익히고 다양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준비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나의 기술력 , 그동안 해왔던 프로젝트가 머리속에 정리되어 거의 모든답변에 대해서 막힘없이 대답을 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여러분 대표님과 모의면접을 꼭 진행하세요. 면접을 잘 보는 방법은 실전과 같은 경험, 실패를 미리 해볼수 있는 대표님의 구성방식, 그 과정에서 나오는 질문의 적중률 모두 최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취준생, 이직준비중인 직장인 모두 힘내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대표님과 함께 작은마음이지만 기원하겠습니다. 화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