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살 여성 LG생활건강 브랜드 마케팅 최종합격 후기_feat 약빨취
- 약빨취
- 4일 전
- 3분 분량
수강생이 직접 남긴 후기라 양식이 통일 되지 않은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2차 가공없이 올린 '생후기' 입니다.
수강생이 저 생각한답시고 작성한.. 다소 광고성 있는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 이는 양해해주세요.

※ 주의: 해당 후기는 약빨취 주영태 대표의 지적 재산 입니다. 무단 불펌 및 무단가공, 무단 도용 적발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이는 무관용 원칙을 고수합니다
[ 얼인원패키지 최종합격 후기]
엘지계열사 신입 합격
나이: 28/여
유형: 중고 신입
드디어 꿈꾸던 기업에 취뽀를 하게 되어서 최종 합격 후기를 남깁니다.
대표님 만나기 전에는 취업시장이 좋지 않다는 뉴스들만 보이고 매일 불안하고, 너무 초조했습니다.. 불합격 소식을 많이 받아서 실망도 안되고 어느 순간부터는 덤덤 해지더라구요. 그런데 수업 일수를 다 채우기도 전에 2일차 수업 마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기업에 취업이 될 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습니다 ㅜㅜ
저는 전 직장에서 1년 경력도 채우지 못하고 퇴사를 했습니다. 학교 성적도 2점대이고 심지어 목표하는 직무가 제 이전 경험들과 전혀 달랐기 때문에 드물게 면접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제 여러 약점들에 대한 압박 질문에 대응하는 데만 급급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업을 받을 때에도 자신 없었고 불안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대표님의 따끔한 충언, 가장 합리적인 가이드라인 그리고 따뜻한 격려가 있어서 계속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취준생의 마음은 다 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렇게 치열한 취업 시장에서 제 스펙으로 취업이 가능할까.. 눈을 더 낮춰 하향 지원을 해야 하나 계속 고민했습니다. 수업을 듣고 혼자 걱정했던 시간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취준생 분들도 제가 했던 고민을 하시고 계신다면 저는 지체 하지말고 대표님 컨설팅 수업 추천 드리고 싶어요ㅎㅎ
[1일차, 첫 번째 파트 – 직무설정]
1일차에는 과거 이력을 바탕으로 나에게 가장 적합한/유리한 직무를 정리하고 나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내가 직무를 고를 때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의 우선순위를 말씀드리면, 직무별 특성을 고려해서 함께 타겟 직무를 설정 합니다. 어디라도 되면 가야겠다라는 마인드로 이 직무 저 직무 다 찔러보던 정말 확실한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렇게 오래 고민했던 직무가 결정이 되어서 속이 정말 뻥 뚤린 기분이었습니다. 그것도 필요한 모든 정보를 체계적으로 하나씩 고려하면서 골랐기 때문에 보다 나은 선택이 없다는 확신이 들었고 타겟 직무에 맞추어 모든 전략과 노력을 집중했기 때문에 모든 취업 과정의 퀄리티가 배가 되는 걸 느꼈습니다.
[1일차, 두 번째 파트 – 인프라망 구축 / 면접 예상 질문]
마케팅 직무는 문과계열 직무 중에서도 워낙 많은 취준생분들이 희망하는 직무라서 제가 정말 할 수 있는지 대표님께 재차 물어보고 불안해했습니다. 하지만 대표님이 다음 단계인 “채용 인프라망 구축”에 대해서 알려주시고 나서 제 질문이 쓸데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ㅎㅎ 경쟁이 치열한 만큼 내가 몰랐던 수많은 공고들이 있었고. 제 나름대로 열심히 찾아보며 지원했는데 대표님의 ‘퍼널 형식 채용 공고 파악 방법’을 보고 이래서 취준생한테는 정보력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세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요즘 채용 시장이 안좋아서 공고가 많이 없다고 생각하시다면 그건 분명 레드플래그일거에요!
이후 제 이력서를 하나하나씩 짚어 주시면서 나올 수 있는 모든 면접 예상 질문들을 녹음해주셨습니다. 직무 공통질문뿐만이 아니라 정말 제 모든 상황을 고려해서 맞춤형 질문이었기 때문에 저는 이 질문들에 대한 모범 답안을 준비했고, 적중률이 매우 높으니 걱정하지말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하나도 빠짐 없이 예상 범위 내로 나올 줄이야.. 4차 면접 집중 수업을 듣지 않았는데도 저는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모범답안이 떠오르지 않는 질문들이 생각날 때 대표님께 자문을 구했고 면접 꿀팁과 함께 대답할 수 있는 여러 방식의 예시를 들어 주셨는데 소름이 돋는 모범답안이었습니다…
[1일차, 세 번째 파트 – 대전략]
마지막으로 대전략 파트에서 취업의 첫 관문인 서류합격을 위한 정성적/정량적 스펙업 전략을 짜주셨습니다. 상상 이상으로 스펙을 향상할 수 있는 방안들이 많이 있었고, 수많은 방법 중 부족한 부분과 취준생의 상황을 고려해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주셨습니다. 떠먹여주신다고 했는데 저작 운동까지 해주시는 기분이었습니다. 저는 1일차 수업 끝나고 짜주신 그대로 복잡한 생각없이 따라 했고 대사작용만 한것같아요ㅋㅋ
[2일차 – 멀티 자기소개서 최적화 설계]
1일차 수업을 마치고 마인드맵 과제를 해서 대표님을 찾아갔습니다. 마인드맵은 ‘WHY 설계’를 통해 제 모든 스펙, 경험, 지식 등을 정리하면서 특별한 의미나 목적의식이 없던 물경력들을 탄탄한 경험으로 뒤바꾸는 과정이었습니다. 그렇게 정리된 정보를 대표님과 함께 보면서 복붙 가능한 괴물 자기소개서를 설계했습니다.
이전에는 자소서 하나를 쓸 때 하루종일 고민해서 썼기 때문에 여기서 더 나아질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대표님의 어휘력과 문장력으로 표현된 나만의 경험은 이게 정말 내 경험이 맞나 의심될 정도로 임팩트 있게 바뀌었습니다!!
그동안의 썼던 자소서들이 차별화가 안되는 이유를 설명 해주셨고 타격감있는 소제목 작성법, 그리고 상황에 따라 잡혀진 틀에 맞춰 자소서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알려주신 방법을 통해서 지원할 때 소요되는 시간이 놀랍도록 줄어들었고 대표님은 미완성 초안이라고 하셨지만 저는 이 자소서도 정말 만족, 대만족 했습니다!ㅎ
그렇게 지원을 시작하고 서류전형, 면접전형 합격 소식이 들리더니 이렇게 취뽀를 했습니다!! 이전의 저와 같이 진로의 방향성을 잃고 방황하고 있다면 저는 꼭 올인원패키지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약 5개월 간 여정 열정으로 이끌어 주신 대표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