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년 하반기 서울교통공사 면접 강의 수강생 실제후기


안녕하세요.

약빨취 대표 주영태입니다.

약빨취에서 얼마전에 진행한 서울교통공사 면접강의 후기 공유하고자 합니다.


해당 후기는 아직 최종합격이 아닌, '면접강의 후기'로 실제 수강생한테 받은 후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수강생이 직접 남긴 후기라 양식이 통일되어있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 주의 : 해당 후기는 약빨취 취업컨설팅 그룹의 지적재산입니다.

무단 불펌 및 무단가공, 무단 도용 적발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이는 무관용 원칙을 고수합니다.



[ 주영태 대표 서교공 1day 면접후기]

정말 4시간동안 많은 걸 얻은거 같습니다 !! 다른 모의면접과는 다르게 정말 실제로 면접보는거같아서 정말 큰 도움이 된거 같아요. 제가 정리한 답변들을 어떻게 보완해야하는지 또 논리적으로 답변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술직 지식이 매우 풍부하셔서 포괄적이지 않고 구체적으로 코칭해주셔서 굉장히 유익했습니다.



제일 걱정했던 부분은 pt면접이였는데 답변 구조화 부터 실제 예시까지 들어주셔서 확실히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

자신감이 많이 없었는데 남은 기간동안 정말 열심히 준비하면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감사



[ 서울교통공사 면접 컨설팅 후기]

타겟기업 : 서울교통공사

직무 : 차량직

컨설턴트 : 이동형

내용 : 처음에는 자신이 없었습니다. 나의 강점, 직무역량 등 아무것도 말할게 없을것 같았어요. 그래서 컨설팅을 받자 결심했는데, 생각보다 더 많은 것을 얻어가네요! 경험정리, 발표방법, 발성과 같은 비언어적인 부분들도 잘 알


려주시고 피드백도 큰 도움이 됐어요! 혼자하기 두려우신 분들, 경험이 없다고 생각하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경험이 없는 것 같아도 찾아보면 다 있더라구요.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철도왕 박정준 1일차 후기]

첫 공기업 필기에 합격하여 기쁨도 잠시 면접을 준비해야할 생각에 막막하였지만 박정준 컨설턴트님께서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긴장을 풀어주시고 면접의 기본적인 자세와 답변시 전문적인 핵심을 집어내는 핀포인트의 기초를 잡아주셨고 모의 면접을 진행하면서 공기업 면접의 분위기등을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업받을때보다 듣고 난후 자신감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처음 공기업 필기 합격후 면접에 처음 응시하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드립니다. 감사합


니다. ^^




[ 서울교통공사 면접 컨설팅 후기]

지원기업:서울교통공사

지원직무:기계

담당 컨설턴트:박진영 컨설턴트님



면접이 처음이라 굉장히 떨리는 상황인데 격려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제가 준비한 답변을 피드백해주시고 저의 경험을 정립해주셔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잘 피드백하여 꼭 합격하겠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면접 컨설팅 후기]

타겟기업 : 서울교통공사



직무 : 차량직

컨설턴트 : 박정준



내용 : 태어나서 첫 면접이라 너무 떨리는 마음에 면접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컨섩설턴트 님께서 실제로 최근에 서울교통공사에 입사를 하셨던 경험이 있는 분이셔서 더욱 신뢰가 갔고 서울교통공사의 면접방식에 대해서 그리고 여러 기출되었던 부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잘 알고 계셨습니다. PT면접의 경우 답안을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수업과 여러번의 실전연습을 통해 확실하게 알수 있었습니다. 인성면접의 경우 답변이 더 효과적으로 들릴 수 있게 수정해주셨고 여러번의 모의압박면접 연습을 통해 피드백과 조언을 받으며 실제 면접 준비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서울교통공사 대비 수업을 들었지만 다


른 회사 PT면접과 인성면접을 준비하시는 분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하여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PT면접과 인성면접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더더욱이요




[서울교통공사 1일차 면접 후기]

직무 : 전기

컨설턴트 : 박희일 컨설턴트님

후기 : 면접 처음인데 면접의 전체적인 흐름을 잘 알려주셨고, 방향성을 잘 잡았습니다

중요한 질문들에서는 꼼꼼히 피드백 해주셔서 도움많이 되었습니다!smile





[ 서울교통공사 박정준 컨설턴트님 1일차]

뜬구름식이었던 답변이 정리되어서 좋았습니다.

면접에 대해서 아는 것이 많이 부족했는데 전반적으로 잘 알려주셨습니다.

진짜 면접관처럼 질문하시는 걸 듣고 어떤 식의 흐름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컨설턴트 2일차 후기]

철도왕 박정준 컨설턴트님

1일차에 배웠던 답변 구조화를 체화시키기 위해 2일차에는 실천처럼 반복면접을 하였습니다.

반복을 통해 답변이 점점구조화되어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pt면접의 경우 실전보다 시간을 단축하여 연습한점이 실제 면접에 가서 시간 부족에 대한 부분은 걱정하지 않을수 있을것같습니다.

또한 실전 연습후 해주신 꼼꼼한 피드백은 면접직전까지 꼭 명심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서교공 면접 day1]

승무 / 박희일 컨설턴트님

면접에 있어 가장 중요한 흐름 파악하기, 솔직함이라는 핵심을 명확히 짚어주셨습니다!



[서울교통공사 면접1day 후기 ]

직무 : 궤도

컨설턴트 : 최진영

확실히 대답이 깔끔해지고 말투도 교정돼서 안했으면 후회했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 서교공 철도왕 박정준 2일차 후기 ] (직무 : 사무)

처음에는 자기소개 반도 못했는데 수업이 끝날 때쯤 되니 PT면접 꼬리질문도 다 대답하는 제 자신이 신기했습니다.

면접에 자신감이 생기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면접이 아예 처음이신 분들 추천드립니다!



[서울교통공사 면접 2일차 후기]

직무 : 사무

컨설턴트 : 이동형

이동형 선생님과 서교공 면접 준비 2일차를 진행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고 제 경험과 역량을 극대화 시켜주셔서 면접 답변에 전문성이 더해졌습니다. 더불어 면접에서 저만의 강점과 어필해야할 점도 짚어주셨습니다. 또한 모의면접을 계속해서 진행하며 고쳐야 할점과 주의사항들을 알려주셔서 남은 기간동안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접일까지 열심히해서 꼭 합격소식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서교공 면접준비 1일차 후기]

다른 곳에서 면접 준비도 해봤지만 면접을 준비하면서 정말 무엇을 중점으로 해야하는지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잘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일차에도 모의면접을 잘 마쳐 실제 면접에서 제 역량을 잘 드러낼 준비를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 서교공 철도왕 박정준 2일차 후기 ]

1일차에 더불어 실전감각을 더 키울 수 있었던 2회차였습니다! 계속 답변 반복하면서 더 매끄러워지고 자신감도 생긴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것들 모두 실제 면접에서 활용하고 오겠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면접 컨설팅]

컨설턴트:박정준 컨설턴트님

서울교통공사 현직이었단 말만 듣고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교공에 맞는 답변 컨설팅과 직무관련된 지식을 말씀해주셨는데 매우매우 만족하였습니다,.

또한 실제 면접절차와 분위기로 연습할 수 있어 정말 큰 도움 되었습니다.

면접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박정준 컨설턴트님을 만난 것은 큰 행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교통공사 면접 컨설팅]

컨설턴트: 김송의 컨설턴트님

면접준비를 처음 해보는거라 틀이 잡히지 않은상태로 학원에 갔는데 김송의 선생님께서 자세 인사하는법 목소리등

다양한 기본기를 잡아주셔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체계적으로 답변을 작성하는 법까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도 정말 많이했고 짜증이 나실 법도 한데 웃는얼굴로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면접 잘 보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컨설팅-박정준 컨설턴트님]

Pt면접의 경우 답변에 대한 넘버링을 하는법을 알려주셔 발표시 전달력이 더 좋아보이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경험에 대한질문은 구조화를 통해 답변이 깔끔해지며 훨씬 전달력있어보이게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서교공 현직자로서 서교공 타겟팅 답변으로 준비된 인재처럼 보이는 답변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마지막 피드백도 꼼꼼하게 해주셔서 2일차는 이점을 토대로 말을 다듬는다면 면접시 충분히 어필할수있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서교공 철도왕 박정준 1일차 후기]

사무직/박정준 컨설턴트

면접에 대해 아는 게 없는 상태로, 필기 합격 소식에 당황해서 컨설팅을 신청했습니다.

기초적인 것 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예상 답변도 피드백해 주셨습니다. PT면접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셨고, 무엇보다도 하면 안되는 것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쉬는 시간에는 서울교통공사와 실무에 대해 궁금했던 것을 현직자로서 잘 알려주셨습니다.

피드백 받은 것을 토대로 2일차를 진행하면 면접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서교공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서교공을 경험했던 분이라서 답변 설계부터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PT면접도 계속해서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고 끊임없이 피드백 해주셔서 많은 것을 알고 가는 수업이었습니다.




[서교공 철도왕 박정준 1일차 후기]

철도왕이라는 타이틀이 괜히 생긴것이 아닌것같습니다.

철도의 분위기 특성을 잘 맞춘 짜임새있는 면접 과정이었고 제가 부족한점이 뭔지 하나하나 깨우치고 배울수있던 하루였습니다. 가르쳐주신대로 면접에 임하여 꼭 좋은 결과로서 컨설팅 받길 잘했다는 그런 순간이 왔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컨설턴트님~~




[ 서교공 철도왕 박정준 1일차 후기 ]

컨설턴트 : 박정준

필기 합격 후 면접이 막막해서 컨설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과 역량을 살려 답변을 봐주시고 막연했던 PT 면접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실전 연습을 많이 진행해주셔서 더 빨리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박정준 선생님은 서울교통공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들도 알려주셔서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가르쳐 주신대로 열심히 준비해서 면접 합격하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교공 철도왕 박정준 1일차 후기]

정규직 면접이 처음이라 많은 걱정을 안고 갔었지만 선생님께 많은 도움 받고 자신감도 채운 것 같습니다! 이론적인 부분보다도 실전적인 부분을 더 많이 케어해주셔서 더 좋았던 수업이었습니다! 다음 수업도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서교공 철도왕 박정준 1일차 후기]

딱 선생님 말씀하시는거 듣자 마자 믿음이 팍팍 가더군요! 본인 역량과 경험에 맞게 자기소개와 필수 질문들 수정해주시고, Pt 면접 틀과 꼬리질문 실전처럼 해주신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쉬는시간에도 면접 관련 이야기 많이 해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궁금한 것 다 해소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교통공사 면접 1일차 후기

직무: 승무

컨설턴트: 박아희

후기: 경험정리를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끙끙 앓고 있었는데 오늘 박아희 컨설턴트님이랑 수업하고 저의 경험에 맞게 답변들을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경험이 많이 없는 저에게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면접 학원 추천해달라고하면 바로 얼티밋 커리어 박아희 컨설턴트님에게 받으라고 강력 추천 할 것 같습니다!!





조회수 409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