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년 국민연금공단 일반행정_면접컨설팅 후기 및 최종합격후기_약빨취 취업컨설팅

최종 수정일: 2023년 7월 11일



국민연금공단 면접컨설팅 후기
국민연금공단 면접컨설팅 후기

※ 주의 : 해당 후기는 약빨취 취업컨설팅 그룹의 지적재산입니다.

무단 불펌 및 무단가공, 무단 도용 적발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이는 무관용 원칙을 고수합니다.

특히 타업체의 해당후기 가공후 사용, 무단불펌의 경우 법적으로 강력 대응해나갈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주영태 대표입니다.

2,000개넘는 파편화된 후기를 정리중입니다.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와 면접컨설팅 후기기록 우선 찾은것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특히 국연의 경우 공기업 면접의 종합선물세트라 볼 수 있습니다.

역량 인성 PT 토론

4대 면접 카테고리가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보통 면접컨설팅을 3day 신청하신 분들이 좀 많긴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채용공고
국민연금공단 채용공고


2021년 상반기/하반기 후기 정리



[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 디테일한 후기 ]

후기가 많이늦었습니다ㅠ

저는 필기합격후 스터디 분의 추천으로 방영호 멘토분께 면접컨설팅을 받게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컨설팅덕에 최종면접에 합격하였고, 면접에서 어려운상황없이 대답을 이어나갈수있었습니다.

다음은 제가 가장 좋았던 컨설팅부분입니다.


1. 타공공기관 면접컨설팅 경험이 많으시기에, 국민연금이 이번에 토론면접을 새롭게 추가했음에도 정확하게 방향을 알려주셨습니다.

물론 면접준비주 중간에 면접관련 자세한 사항을 국민연금에서 문자로 알려주셨지만, 컨설팅은 이미 그 방향성을 파악하고 진행하였기에 다른 면접자에비해 몇일 더 알맞은 방향으로 많이 준비할수있었습니다


2. 주요 경험 질문리스트를 첫 컨설팅 전에 미리 주셔서 준비해갔고 그부분을 제 경험에 맞추어 각색해주셨습니다.

각색하는 과정에서 문장의 연결성과 경험이 더욱 포인트있게 부각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두괄식으로 말하는 것이 어려웠던 저에게 두괄식의 의미와 방법을 알려주셨고 그러한 연습이 추후 실제면접에서 유용하게 활용할수있었습니다.


3. 두번째 컨설팅은 실전연습이었습니다.

2번의 전체적인 면접시작부터 끝까지의 과정을 통해 면접의 압박을 미리 경험할수있었고 비디오로 녹하하여 보내주셨습니다. 이에 컨설팅이 끝나도 면접전 제가 고처야할자세, 말투 등을 다시한번 복습할수있었습니다. 또한 실제면접복장을 착용하여 진행하였는데 (나머지 멘티분들은 면접복장을 하고 실전으로 연습을하였는데 저는 아쉽게도 면접복장으로 참여는 하지못했습니다. )

이러한 부분또한 면접당일의 분위기를 느낄수있는 요소였습니다.


위와같은 컨설팅을받고 자신감을 얻을수있었고 실제 면접에서 떨지않고 모든질문에 대답할수있었습니다. 이후 연수에서 같이 면접자리에있던 분들을 만났을때 면접답변이 정말 좋았다면서 칭찬을 받기도했습니다^^

컨설팅을 고민하시는분들, 돈이상의 가치를 얻을수있을 것이라 확신하며 추천드립니다!!thumbsup



[ 국민연금공단 면접 컨설팅 후기]

김송의 컨설턴트님


국민연금공단은 토론면접, pt면접, 경험상황 면접으로 진행되었는데 컨설팅 4시간동안 김송의 컨설턴트님 덕분에 모든 면접 방식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제 역량과 강점을 하나하나 함께 찾아주셔서 역량 어필을 잘하고 온 것 같습니다. 또한 상황면접은 처음이라 많이 걱정되고 모르는 부분도 많았는데 꿀팁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컨설팅이 끝나고도 면접 전까지 궁금한 점들을 많이 물어보았는데 모두 다 세세하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렸습니다!



[면접 2day 후기]

타겟기업 : 국민연금공단

직무 : 심사직

컨설턴트 : 김송이

인성, 상황/PT,토론 종합세트로 면접을 처음 준비하다보니 방향성을 굉장히 잡기 힘들었습니다. 처음 컨설턴트를 받았는데, 다양하게 사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수 있었던것이 새로운 세계를 만나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답안 틀을 공식처럼 만들어주신건 정말 좋았습니다!



[국민 연금 자기소개서 후기 ]

컨설턴트:빈

기업:국민연금 일반행정

지원공고를 늦게봐서 추석연휴를 막 앞두고 부탁드린 자소서첨삭! 너무 죄송하고도 감사했어요 빠르면서도 깔끔한 첨삭! 그리고 궁금한거 여쭤볼때마다 친절히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결과 있으면 좋겠네용heart_eyes




[최진영 컨설턴트님]

건강보험공단 & 국민연금공단 동시에 합격!!

진영쌤에게 건보 면접 컨설팅 1:1 4시간 과정들었던 취준생입니다.

저는 면탈 2번에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열정과 간절함으로 가득 차있었는데요. '이런 저의 준비성을 칭찬해주시면서도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과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정확히 코칭해주셨어요!

특히, 면접 답변에도 도움을 받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마인드적인 부분이 가장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ㅎㅎ 쌤이 잡아주신 마인드로 국민연금공단 면접까지 임하였고, 그 결과 두 기업 모두 최종합격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국민연금 최합후기 ♡♡♡]

smiley임동철 컨설턴트님smile

커트라인점수인데 면접을 잘봐서...ㅋㅋㅋ기적적으로 합격을 하게 되었어요. 면접바보를 이렇게 성장시켜주신 동철쌤...너무 감사해요.

연금은 PT, 토론, 상황, 인성면접을 보는데, PT랑 토론할 때 해결방안 만드는거 진짜 어렵잖아요. 창의적인 생각도 없고...어떡하지...? 막막한데...네! 할 수 있어요!!! 그렇게 됩니다!!! 글고 연금이 상황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데...면접장에서 첨듣는 상황이 나왔지만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다른답변과 차별화두며 말할 수 있게 되었어요. 면접태도도 아주 중요한데 제가 미처 인지하지 못하는 잘못된 습관들을 알려주셔서 개선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쌤~ 항상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시고 신경써 주셔서 감사했어요^^ 면접때 쌤이 알려두신 팁을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감사×100합니당 ㅋㅋㅋ구구절절...그럼 이만 smiley_cat



[방영호 컨설턴트님]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매번 면접 혼자 준비하다 최종 탈락한 경험이 많아서, 이번엔 꼭 합격하자는 마음가짐으로 면접 컨설팅 후기 남깁니다!

저에게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하면 버벅거리는 것과 자신감의 부족이었습니다. 너무 걱정 되가지구 따로 카톡드리면 매번 진짜 친절하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개선해야하는지 알려주셔서 그 방법 썼더니 바로 개선 되어버리더라구요!! 이래서 전문가 전문가 하나봅니다


개별 질문 답볍 봐주실때두 하나하나 고쳐주시고 실제로 예상 질문이 나와서 이 기반으로 답변 했더니 ㅠㅠ 면접관님들이 엄청 좋게봐주시는데


이외에도 단체면접 준비와 준비 자료 하나하나가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번에 떨어지면 다시 한번 컨설팅 받으려고 했는데 ㅎ 아쉽게도(?) 다시 찾아뵙지 못하게됐지만 도움 많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취뽀 도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소중한 최종합격입니다!!!!!smile



[최진영 컨설턴트님]

국민연금공단 면접 3일앞두고 1:1 코칭받았는데,

비용이 하나도 안아까울정도로 정말 좋았습니다.

우선 제가 가진 경험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키워드별로 짚어주신게 합격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thumbsup🏻thumbsup🏻 이를 통해서 면접때 더 자신감 갖고 임할 수 있었던것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

오성현 컨설턴트님께 면접 컨설팅 받고 국민연금공단 합격했습니다.

준비하는 기간동안 회사에 대한 내용들도 준비 해주셔서 전체적인 면접 준비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 답변 구조와 소재들도 같이 고민 해주셔서 답변을 보다 매끄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공기업 PT 면접은 이번에 처음 준비해봤는데, 실제 면접처럼 시간재고 연습하면서 PT 구조와 시간 관리하는데 도움 됐습니다.

오성현 컨설턴트님,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thumbsupthumbsup




[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

안녕하세요! 저 이태헌 선생님께 컨설팅받고 국민연금공단 합격했습니다ㅠㅠ 저는 지방에서 서울까지 올라가서 너무 힘들었는데 시간이 아깝지 않았던 거 같아요, 특히 pt면접, 토론면접은 진짜 막막했는데 방법이랑 자세히 알려주셔서 구조화해서 잘 마무리 했던거 같아요, 또 상황면접도 어떤 답변을 우선으로 해야할 지 몰랐는데 원칙위주에 대안을 찾아야한다고 알려주셔서 실제로 상황면접에서 그렇게 대답했어요! 두번째 시간에서는 진짜 면접처럼 모의면접도 진행했는데 그게 도움 정말 많이 됐던거 같아요, 면접상황 영상으로 찍어서 보내주시는데 영상보니까 눈이 흐리멍텅하게 멍때리고 있어서 면접에서는 또렷하게 보이려고 노력도 많이했어요! 이런 것들이 다 도움이 되어서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가 나온거 같아요! 제가 공기업을 가다니,, 아직도 믿기지 않고 꿈만 같아요!! 또 인성면접에서 3, 4줄로 두괄식으로 답변하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동문서답하지 않고 말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마음고생 너무 많이 했는데 취뽀하게 도와주신 이태헌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thumbsup




[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

이태헌 컨설턴트님께 컨설팅 받고 필기 컷 근처인데도 국민연금 최초합했습니다ㅠㅠㅜ

스터디를 두 개했는데 12명 중에 컨설팅 받은 저랑 다른 분만 합격했더라구요... 정말 이태헌님이 도움 주신 덕분입니다. 다른데는 시간도 짧은데 비해 가격도 너무 비싸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비용이 엄청 비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노력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특히 면접 태도와 자소서 예상 질문, 모의 면접을 했을 때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하는 지 알려주셔서 고치려고 많이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경험 정리를 도와주셔서 말을 논리정연하게 할 수 있게 해주신 점도 너무 좋았어요, 덕분에 모든 질문에 경험 잘 살려서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돈 한푼이 안아까웠습니다.... 컨설턴트님 덕분인 것 같아서 제가 아는 사람들에게도 소개해주고 싶어요... 취뽀하게 해주신 이터헌님 감사드립니다 smilesmile



[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

2021년 7월초, 임동철 컨설턴트님께 면접 컨설팅 받았고 오늘 2020년 7월 24일 국민연금공단 사무직 최종합격 하게 되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의 경우 PT가 작년에 도입하고 올해는 토의까지 도입을 해서 인성면접만 해본 제가 준비하기에 너무 막막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방에서도 면접학원을 다녀보고 서울에도 종로, 강남 등 200만원은 넘게 면접 학원비에 투자할 만큼 면접에 대해서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마지막 최종면접을 놓고 지방에서 올라와서 1대1 컨설팅을 8시간 이틀로 진행해서 도움이 될지 걱정했는데, 정말 짧은시간에 많은 실력을 올릴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보통 학원들 가보면 시간만 대충 때우시려는 강사님들도 계시는데 정말 좋았던 게 수강생들의 마음을 공감해주면서 문제점을 같이 개선하려고 하시는 모습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자신감도 많이 얻었습니다. 또한, 제가 기존에 준비했던 면접 대답들도 그 자리에서 바로 첨삭해주실때 깜짝 놀랐습니다. 기존에 준비 했던 답변 틀에서 조금 수정하여 면접관이 듣기에 좋게 바꿔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좋았던건 처음해보는 PT면접과 토론면접을 기본적인 개념들을 배우고, 모의면접을 통해서 몸에 익힐 수 있었어요. 이전까지 모의면접을 하게 된다면 얼마나 도움될까 했는데 면접스터디랑 다르게 실제처럼 연습할 수 있어서 더욱 실전처럼 연습해서 좋았습니다. 주변에서 필기점수가 고득점이라 면접 학원 같은거 안가도 된다 했지만, 정말 안 받았으면 후회했을거 같아요. 면접에 자신감 없던 저에게 큰 도움을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

방영호 컨설턴트님께 면접컨설팅 받고 국민연금 붙었습니다 ㅎㅎ 저는 3:1 컨설팅을 신청했습니다. 실제로 면접하는 기분을 느껴보기 위해서 였습니다. 첫번째로 NCS 기반 대표 질문들 제공해주신 것을 통해 경험정리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래서 인성면접에서 크게 실수하지 않고 잘 해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PT면접과 토의면접은 대표이사님께서 준비해주신 것을 통해 연습했습니다. 저같은 경우 운이 좋아서, 이 때 연습했던 주제가 실제 면접때 나와서 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주제가 나오더라도 PT 면접의 기초를 잘 잡아주시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PT면접은 준비시간도 짧고 대단한 사고를 요구하는 면접이 아니기 때문에, 대표이사님께 배운 PT면접 구조화 스킬을 통해 조리있게 말하면 평균 이상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토의면접은 대표이사님과 연습한 상황과 많이 달랐기 때문에, 토의면접의 기본 자세를 잘 배워간다는 마음으로 연습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인성면접은 대표이사님이 준비해주신 질문들 안에 다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정리하는 시간이 고통스러웠지만 다 필요한 과정이니 조금만 고생하시면 좋은 결실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후기 남기겠습니다. 모두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 후기 ]

성현 컨설턴트님께 면접컨설팅받고 국민연금공단 최종합격했습니다.

지방에 살아 부득이하게 하루만 컨설팅을 했지만 그만큼 알찬시간이었습니다.

PT, 토의, 상황 및 경험 면접을 모의로 보면서 실전경험을 쌓았습니다.

그 후 쉴틈 없이 피드백을 받아가며 면접 방향을 잘 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출 면접과 기업 정보를 토대로 기업을 심층있게 분석하며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물어보고 싶은 것들을 명쾌하게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약빨취] 초고스펙 '서울대' 출신 수강생 얼인원 종합 컨설팅 1일차 후기_ 경영기획/재무회계

[ 얼인원 패키지 1일차_경영기획/재무회계] 나이/성별 : 26/여 유형 : 인서울 타겟직무 : 경영기획/재무회계 첫방문 때부터 대표님 말씀과 말투에 확신이 가득차보이셔서 믿고 1일차에 들어갔습니다.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1일차 후기 남깁니다. [대표님 성향] 같은 커리큘럼이어도 컨설턴트 성격이나 경력에 따라 컨설팅의 질이 극명하게 갈린다고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