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년 LG그룹(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전자) 자기소개서 면접컨설팅 최종합격 후기_화학공학과 취업컨설팅 후기

최종 수정일: 2023년 7월 10일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LG전자, LG디스플레이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컨설팅 후기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LG전자, LG디스플레이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컨설팅 후기

안녕하세요 주영태 대표입니다.


2,000개넘는 파편화된 후기를 정리중입니다.


이번엔 LG그룹 최종합격 및 면접컨설팅 후기를 정리합니다.




※ 주의 : 해당 후기는 약빨취 취업컨설팅 그룹의 지적재산입니다.

무단 불펌 및 무단가공, 무단 도용 적발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이는 무관용 원칙을 고수합니다.

특히 타업체의 해당후기 가공후 사용, 무단불펌의 경우 법적으로 강력 대응해나갈것입니다

LG 채용 취업컨설팅 후기
LG 채용 취업컨설팅 후기




[이태헌 컨설턴트님]

LG그룹 최종 합격 수기

그동안 저는 취준생활을 하면서 면접에서만 10번 가량을 떨어지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뭐라도 해보자는 생각에 컨설턴트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번의 수업을 통해서 그동안 면접에서 잘못된 점을 찾고 면접에 대해서 새롭게 다가갈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가지고 있었던 취약점에 대해서 어떻게 답변해야 좋을지 세세하게 살펴주셨으며 수많은 피드백과 동기부여 등을 토대로 많은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면접 컨설팅에서 받은 내용을 토대로 삼성엔지니어링과 엘지 디스플레이 최종 면접까지 합격할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그동안 계속 면접에서 떨어졌던 저를 구제해주신 이태헌 컨설턴트님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처음 면접을 봐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나 면접에서 계속 떨어져서 자신감이 떨어지신 지원자 분들은 이태헌 컨설턴트님의 컨설팅을 받으면서 면접 방법에 대해서 숙지하고 앞으로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 LG화학 면접컨설팅 후기 ]

면접 컨설턴트 후기

타겟기업 : LG화학

직무 : 공무

컨설턴트 : 이태헌


면접이 처음이라 답답하던 시기에 면접에 대한 태도와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 방식에 대해 교정해주시고

직무에 맞는 답변의 방향성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자소서와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을 다듬어주시고

면접에 자신감을 심어주셨습니다. 처음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grin




[ LG에너지솔루션 면접1day 후기]

타겟기업 : LG에너지솔루션

직무 : 설비기술

컨설턴트 : 최진영


내용 : 면접 경험도 거의 없고 경력면접은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너무 막막했습니다. 답변을 어떻게 구성하여 준비할지 함께 고민해주시고 알려주셨습니다. 4시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면접전까지 도움이되는 내용 하나라도 알려주시며 함께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준비가되어있는 만큼 면접을 자신감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최진영 컨설턴트님의 도움을 받아 모두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LG디스플레이 면접1day 후기]

타겟기업 : LG디스플레이

직무 : 공정 / 장비

컨설턴트 : 이태헌


내용 : 면접 경험이 거의 전무한 저에게 면접이 무엇인지 큰 틀을 알려주셨고 여러가지 질문에도 대응할 수 있는 방법과 스킬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제가 쓴 문장을 직접 교정해주시기도 하며 특정한 질문에 관한 대답의 방향성까지제시해주셨습니다. 면접이 얼마 남지 않은 제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유쾌하고 재밌으셔서 수업을 듣는데에도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얼인원 패키지 솔직 후기]

대표님 수업 수강 전 자소서 1도 모르고, 취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그냥 취린이 였습니다.


수업을 들을 수록 취업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되는지 걸을마를 때기 시작해서 3일차에는 누구보다 강력한 자소서가 완성 됐습니다.


자소서 내용을 바탕으로 면접을 준비하고, 대표님이 강조하신 4일 차 전까지 50번 정도는 면접에 깨져봐야 된다는 말씀을 법으로 여기고 실제 20번 가까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거듭된 탈락에 의기소침 되어 있었지만 진짜 대기업 면접에서는 누구보다 여유로웠고 자신 있었습니다.


저는 LG 계열사 실무 면접 PASS, 세아제강 서류 통과, 포스코인터내셔널 인턴 중 2개의 정직원 면접을 포기하고 포스코인터내셔널 인턴을 선택했습니다.


불과 2달, 3달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일어난 일이고 저 역시나 놀랍습니다.


대표님이 지시하신 내용을 아무런 의심 없이 최선을 이행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대표님 수강생 중 가장 열심히 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맹목적으로 따랐고 LG와 같은 대기업 면접도 포기하는 상황까지 왔다는 것은 그만큼 대표님의 실력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본인의 의지, 역량만 충분하다면 누구나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며 취업 준비에 도움이 필요하신 취준생이라면 올인원 패키지를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아무 생각도 하시지 마시고, 시키신대로 그냥 하시면 됩니다. 제가 늘 대표님께 하던 얘기가 있습니다. 대표님 시키신대로 하겠습니다.


+대표님이 내주신 숙제 (ex: 마인드맵, 면접 50번, 면접 잡히면 바로 다른 회사 지원 등) 100% 이상 효과적 이니 꼭 따라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솔직 후기 마치겠습니다.




[ LG 디스플레이 최종합격 후기 ]

합격 후기


2 days 컨설팅을 통해 LG 디스플레이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에서 면접관님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말만 잘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구조적으로 짜임새 있게 말을 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것을 배웠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저에게 면접 준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언니 같이 멘탈 관리도 해주신 최! 진! 영! 컨설턴트님 정말 최고에요 ㅠㅠㅠㅠ


두번 다시 이런 컨설턴트 님을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정말 감사해요 진영 컨설턴트님




[ 2021년 9월 얼인원 패키지 완강 후기 ]


유형 : 해외대/화학공학과/29살/생산기술 & 생산관리

현상황 : LG화학 등 대기업 8개 서류합격

면접진행중 : 현대미포조선, 종근당, CJ제일제당, 롯데케미칼 등


1일차는 서류, 자소서 등 본인의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취업의 정보가 없었던 저는 방향성을 못잡고 방화했지만 1일자를 듣고 방향성, 그리고 제가할 수 있는 방법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2,3 일차에는 자소서의 방향을 잡아주시고 완벽한 목표직무에 맞는 자소서를 강제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자소서를 읽어보며 제가 그 직무에 전문가가된 느낌이었고 직무의 이해도 또한 머리속에 저장할 수 잇었습니다.

그후 첫 취준에서 보이지 않던 '서류합격'을 볼 수 있었습니다.

4일차는 모의 면접으로 저의 잘못된 점을 알려주십니다. 3일차 이후 숙제가 있었지만, 생각보다 공고가 보이질 않아 면접경험을 쌓지 못한채 진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으로 문제점, 답변설계 방법을 알려주시고 좋은 팁도 많이 주십니다.

(합격할때까지 정보지원 계속해주신다 했으니 걱정도 없습니다)


ALL - IN - ONE PACKAGE 꼭 추천합니다!!

그리고 최종합격 취뽀하고 꼭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기억에 평생 남을거 같습니다.

THANK YOU!




[얼인원 패키지 LG생건 최종합격 후기]

오늘 최종합격을 하고 아직도 꿈같고 얼떨떨하네요. 처음에 제가 지원한 업계가 대학교 컷이 높아서 좌절스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강소기업만 가도 만족스럽겠다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1일 차 2일 차 3일 차가 지나가면서 저의 자신감은 치솟았습니다.

작년이었으면 지원도 생각 못할 이름있는 기업을 지원했고 저보다 높은 대학과 높은 자격조건을 가진분들을 이기고 최종합격했습니다.

대표님은 제가 몰랐던 저의 장점들을 알게 해주셨습니다. 또한, 마인드맵 과제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겪었던 경험들을 떠올릴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1일 차에 생각하시는 게 '아.. 빨리 올걸' 입니다.

만약에 자신이 계속 서류에 탈락하거나 면접에서 계속 탈락한다면 꼭 대표님을 만나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아직 마지막 4일 차를 진행하지 않았는데도 서류를 넣는 족족 합격했습니다.

4일 차를 수강했다면 더욱 높은 기업을 갈 수 있을 것이라 믿어의심치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합격한 기업도 저의 마음속의최고의 기업입니다.

1일 차 2일 차 3일 차 진행하면서 취업준비 기간이 최소 1년은 단축된 것 같습니다.

너무 행복하네요!! 감사합니다!!!




[ 얼인원 패키지 LG 면접 후기]

저번 시즌과는 다르게 준비를 철저히 해서 그런지 생각지도 못했던 이름있는 기업에 서류합격을 하고 면접을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면접을 보는 내내 답변이 생각나지 않았던 과거 스타일과 달리 면접관님의 질문에도 대답을 척척 하는 저를 보고 사실 놀랐습니다.

1일 차, 2일 차, 3일 차를 진행하면서 저도 모르게 직무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고

자신에 대해서도 더욱 내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볼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을 진행하면서도 알려주셨던 면접의 필수자세나 어떤 방향으로 대답을 구성해야 하는지를 생각하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강의가 끝났다고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 한 명 한 명의 취업을 늘 생각해주시는 대표님에게 또 다시 감동받았습니다.


[올인원 패키지 3일 차 후기]

저도 2일 차 이후로 쓴 서류가 합격했습니다!! 자소서에 정말 서툴렀던 저도 해냈습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번에 2일 차 후기로 왜 패키지 전체를 수강하지 않아도 서류 및 최종 합격자가 여러 명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썼는데 제가 그렇게 됐네요...!!!!!

3일 차 수업 도중에 생각지도 못한 이름있는 기업에 서류합격을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다 2일 차 진행 중이었지만 마인드맵 바탕의 자신의 진실한 경험을 담은 '타격감'있는 자소서가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대표님의 열정적인 지도에 감동하였습니다. 마치 자신의 일처럼 저의 서류합격을 기뻐해 주시고 제가 자소서를 작성하는 방법에서 많이 서툴렀는데 엄하게 꾸짖어 주셔서 정말 저의 경험을 담은 보물 같은 자소서가 저의 손으로 완성되었습니다.

3일 차가 시작되기 전 2일 차 진행중인 약빨취 학원수강생분들 꼭 2일 차 마지막에 대표님이 지키라는 건 명심해서 지켜서서 정성스럽게 완성해 가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